사진 

사진

사진 게시판
그림없는전시회(“보이지 않는 눈, 새로운 작품의 세계를 열다.”)
작성자 이지연 작성일 2017-09-14 18:27
첨부파일 0001.png
0002.jpg
0003.jpg
조회수 43
* 일시: 2017년 9월 5일 ~ 14일 (10일간)
* 장소: 서울시 종로구 「진화랑」
* 제목: 그림없는전시회(“보이지 않는 눈, 새로운 작품의 세계를 열다.”)
* 내용:
촉각교재제작팀에서는 진화랑에서 ‘그림 없는 전시회’를 10일간 진행하였습니다.
전시는 총 2부로 구성되었는데, 1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세상을 텍스트로 전시하여 시각장애인이 작가로 참여하였고, 2부에서는 촉각명화 10점을 전시하여 세계명화를 촉각명화로 선보였습니다.
전시가 진행되는 동안 800여명의 관람객이 전시회를 다녀갔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시가 매우 흥미로웠다는 다양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 한 시각장애인 자녀를 둔 어머니가 본 전시를 관람한 뒤, “1층에서 눈물을 그냥 쏙 빼더니 2층에서는 황홀하게 즐겁네요. 아이를 보여주려고 왔는데 내가 더 즐겼어요. 이런 전시 준비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시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렇게 이번 전시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호응이 있었으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전시로 시각장애인들이 즐거운 상상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본 전시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아이디엇, 진화랑, 홍익대학생들이 참여하였고, 복권기금이 지원하였습니다.


그림없는전시회(“보이지 않는 눈, 새로운 작품의 세계를 열다.”) 사진1

그림없는전시회(“보이지 않는 눈, 새로운 작품의 세계를 열다.”) 사진2

그림없는전시회(“보이지 않는 눈, 새로운 작품의 세계를 열다.”) 사진3
목록 답글

한줄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