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세상속에 빛이 되는 실로암

  • 소통마당
  • 사진

사진


사진 게시판

[기획통합사례지원팀] 2021년도 상반기 효명장학금 수여식

  • 2021-02-25 11:57
  • 이로사
  • 548
- 일시: 2021년 2월 24일(수), 16:00-18:00
- 장소: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강당
- 내용: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인성과 품성이 반듯한 시각장애 대학생 14명을 선발하여 2021년도 상반기 효명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부터는 차세대 리더양성이라는 효명장학사업의 목적에 맞춰 선발기준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단순히 학점이 높은 학생을 선발하는 것을 지양하고, 효명장학생으로서의 사회공헌노력이나 봉사활동 항목을 더욱 면밀히 심사하였으며, 에세이 심사를 통해 사회 및 장애 이슈에 대한 관심이나 지식, 주관을 논리적으로 글로 표현하는 역량을 평가하였습니다.

이번 효명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현장 참석은 최소화하였으며, 선배 효명장학생과 직원은 온라인을 통해 함께 참석했습니다.

효명장학금 수여식에서 김선태 이사장님은 "참 좋은 인간미를 지닌 사람은·" 이라는 제목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내빈분들의 격려사와 관내의 음악점역사로 구성된 효명베스트S중창단과 악기를 전공하는 효명장학생들의 축하 공연으로 수여식이 더욱 풍성하게 진행 될 수 있었습니다.

한편, 효명장학사업은 국내 시각장애대학생 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 장애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우간다, 탄자니아, 키르기스스탄, 네팔, 미얀마 5개국 57명의 초중고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습니다.

올해 효명장학사업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김선태 목사님과 김정자 사모님, 김건철 장로님, 아모그룹 김병규 회장님, 실로암안과병원, 한샘드뷰재단, 도림교회, 한화토탈, 효명의집 이순희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효명장학생으로 선발된 14명의 학생들이 앞으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기획통합사례지원팀] 2021년도 상반기 효명장학금 수여식 사진1

[기획통합사례지원팀] 2021년도 상반기 효명장학금 수여식 사진2

[기획통합사례지원팀] 2021년도 상반기 효명장학금 수여식 사진3

[기획통합사례지원팀] 2021년도 상반기 효명장학금 수여식 사진4

[기획통합사례지원팀] 2021년도 상반기 효명장학금 수여식 사진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