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천동 자원봉사캠프와 함께하는 지역연계활동 「이웃 정(情) 나눔 활동」6차
- 일시 : 2024년 10월 22일(화), 9:00-15:00
- 장소 : 은천동 주민센터 및 관악구 내 이용자 가정
나뭇잎이 물들어가고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 우리 이웃분들께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대접하고자 실로암과 은천동자원봉사캠프가 모였습니다! 특별히 이번 활동에는 사회복지사 실습생 선생님 두 분과 함께했는데요, 은천동자원봉사캠프 어머님들과 열정 넘치는 우리 선생님들이 함께 힘을 합치니 더 빠르고 재밌게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6회차 메뉴로는 매콤아삭 맛있는 알타리김치와 일교차로 건강해치지 않도록 한방삼계탕키트를 준비했고 모두의 열정과 정성을 가득 담은 음식은 은천동 돌봄가정 20가정과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효명음악팀 이용자 5가정, 기초재활교육생 5가정에 전달되었습니다!
황OO님은“이전에 주신 나박김치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오늘 메뉴도 너무 기대하고 있었어요. 이번에는 제가 좋아하는 알타리김치에 삼계탕이랑 같이 잘 먹을게요 감사합니다!”라고 하셨고, 정OO님은“요즘 김치값이 너무 비싸서 부담이 컸었는데 이렇게 푸짐하게 주시니 너무 기분이 좋아요! 삼계탕도 감동입니다. 잘먹을게요 감사해요!”라며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나눔활동에 앞장서겠습니다. 지역나눔활동에 도움을 주신 은천동 자원봉사캠프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합니다.
지역나눔활동에 함께하고 싶은 시각장애인 당사자, 혹은 지역주민분이 계시다면 기획통합사례지원팀(02-880-0520~3)으로 연락주세요. 윤보라, 이로사, 서애리, 곽예은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미지 설명)
1페이지 - 푸른 하늘, 이제막 가을을 맞이한 언덕에 나무들이 알록달록 예쁘게 물들어 있고 낙옆이 떨어진 들판에는 산책하는 노부부와 피크닉하는 친구들이 보인다. 화면 아래쪽에는 예쁘게 핀 가을꽃들이 바람에 살랑이고 있고 화면 가운데에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이웃 정 나눔활동’이라는 문구가 있다.
2페이지 - 상단에는 불투명한 말풍선 안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있다. 나뭇잎이 물들어가고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 우리 이웃분들께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대접하고자 실로암과 은천동자원봉사캠프가 모였습니다! 특별히 이번 활동에는 사회복지사 실습생 선생님 두 분과 함께했는데요, 은천동자원봉사캠프 어머님들과 열정 넘치는 우리 선생님들이 함께 힘을 합치니 더 빠르고 재밌게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는 활동사진 세 장이 각각 폴라로이드사진 틀에 들어가 있고 그 아래 문구는 다음과 같다.
1) 오늘의 김치를 위해 알타리무와 속재료까지 꼼꼼하게 다듬고 있어요!
2) 이웃분들께 드리는 음식이니 만큼 재료 세척은 여러번 반복해서 하고있어요!
3) 오늘 재료의 양이 엄청나요! 우리 실습생쌤들도 열심히 돕고 있습니다! :)
3페이지 - 상단에는 불투명한 말풍선 안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있다. 6회차 메뉴로는 매콤아삭 맛있는 알타리김치와 일교차로 건강해치지 않도록 한방삼계탕키트를 준비했고 모두의 열정과 정성을 가득 담은 음식은 은천동 돌봄가정 20가정과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효명음악팀 이용자 5가정, 기초재활교육생 5가정에 전달되었습니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나눔활동에 앞장서겠습니다. 지역나눔활동에 도움을 주신 은천동 자원봉사캠프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합니다.
아래에는 활동사진 세 장이 각각 폴라로이드사진 틀에 들어가 있고 그 아래 문구는 다음과 같다.
1) 어머님이 직접 만들어온 건강하고 맛있는 소스에 양념을 더하고 쉐킷쉐킷!!
2) 총 30개의 건강하고 맛있는 알타리김치가 완성되었어요~!
3) 직접 이용자분들 집에 방문해서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도 나누었어요 :)
4페이지 - 소감나눔. 기초재활교육생 분들과 효명음악팀 이용자 분께 반찬을 전달하는 사진, 소감 내용은 본문과 같음.
5페이지 - 첫 번째 페이지와 같은 이미지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지역나눔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