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세상속에 빛이 되는 실로암

  • 시각장애이해
  • 도서
  • 발간도서

대체도서

도서
시각장애인용 대체도서란
국내 연간 출판물은 약 5만종에 이르고 있으나 시각장애인들이 접근 가능한 도서는 10% 미만에 불과한 실정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원활한 학업이수 및 직무 수행, 지식정보격차 해소 등을 위한 대체도서의 제작·보급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시각장애인용 대체도서는 일반적으로 점자, 전자, 음성, 큰활자 등의 형태로 제작·보급됩니다.

완성도서목록 다운받기

촉각도서
이미지 연상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입체적으로 제작한 도서입니다. 폼보드, 3D프린터, 포멕스 등의 재료를 활용하여 제작하고 있으며 촉각도서 외에도 촉지도, 촉각교구, 점자키패드 등의 자료들이 있습니다.
점자도서
시각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도서(교과서/참고서/수험서/어학도서) 및 악보 등을 해당 분야 전문 점역사와 교정사의 점역/교정 작업을 거쳐 제작합니다.
전자도서
일반도서를 장애인이 접근 가능한 DIASY도서로 제작하여 실로암 데이지도서 리더 "Lux Daisy", 점자정보단말기, 휴대용 음성독서기 등을 통해 독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녹음도서
시각장애인이 필요로 하는 도서를 녹음도서 제작규칙에 맞게 음성도서로 제작하여 카세트 테이프, 오디오북 형태로 제작/보급합니다.
확대도서
잔존시력을 보유한 저시력인의 시기능 활용정도에 적합한 배율과 해상도로 원본도서를 확대 스캔, 편집, 제본하여 제공합니다.
점자동화책
연령별, 테마별 동화책을 점자로 제작하고, 시각장애인부모와 정안인 자녀가 함께 읽을 수 있도록 동화책에 점자라벨, 점자 필름지를 삽입하여 묵·점자 혼용형태로 제작합니다.